1. 현재 작업 구간에 대한 개발 의도(목적)
애니메이션에 카메라쉐이크를 추가하였다.
총의 기능이나 다른 것들은 이미 추가했지만 그 전에 카메라 쉐이크를 구현한 것부터 설명하고자 한다.
학원에서 배울 당시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통해 카메라 쉐이크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기에 그대로 한번 해보려고 코드를 작성했다.
WeaponComponent라는 플레이어에게 붙는 스크립트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처리하도록 설정하고, 메서드 자체는 무기에 붙어있는 개별 무기 스크립트의 Impulse메서드를 참조하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구현했다.
WeaponComponent의 Impulse메서드에서는 Weapon 스크립트의 MakeImpulse 스크립트를 참조하도록 설정해두었다.
그리고 Weapon의 MakeImpulse는 Virtual 처리가 되어 있고,
Ranged 스크립트의 makeImpulse 메서드에서 Override를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FireRecoil 메서드에서 Impulse를 발생시키는 구조이다.
그 다음은 FollowCam에 ImpulseSource를 집어넣어 카메라가 흔들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CinemachineVirtualCamera의 아래 부분을 보면 AddExtension이 있는데, 여기서 Impulse Listener를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은 컴포넌트가 추가된다.
나의 경우 노이즈를 추가하여 카메라 쉐이크를 적용했다.
이런 식으로 노이즈를 만들어서 집어넣었다.
테스트를 위해 대강 집어넣고 실행하였으나 작동하지 않았다.
알고 봤더니 무기 프리펩에 노이즈만 집어넣고 Impulse Source는 추가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이런 식으로 Add Component를 눌러서 직접 입력하여 집어넣으면 된다.
이제 테스트를 위해 플레이를 해보았다.
반동이 너무 강한것 같다.
진동의 세기를 전체적으로 낮춰주었다.
아직 어색하지만 조금 나아진 것 같다.
2. 트러블슈팅(현재 고민 중인 것)
스킬의 경우 어떤 식으로 넣어야 할지 아직 고민중이다.
3. 솔루션(해결방안)
앞으로 할 일
- 스킬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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