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작업 구간에 대한 개발 의도(목적)
시네머신을 활용해서 TPS느낌이 나도록 카메라를 만드는 것이 이번 개발 파트의 목표였다.
정지해 있을 때는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는 같이 회전하지만 움직일때는 카메라의 움직임이 곧 캐릭터의 움직이는 방향이 되도록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시네머신을 조금 만지면서 애니메이션의 구조를 조금 수정했다.
기존의 애니메이션의 경우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곧바로 걷는 동작으로 애니메이션이 전환되었기에 내가 생각하는 TPS의 느낌이 나지 않았기에 구조를 조금 변경하였다.
새로 수정한 구조는 걸어다니는 경우에는 가만히 있을 때와 같이 조준하고 있는 포즈가 유지된다. 즉, 사격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기존의 이동 애니메이션은 뛰어다니는 경우 재생되는 것으로 만들었다.
실험을 하면서 뛰어다니다가 뛰는 것을 멈추면(즉, Shift키를 누르다가 떼면) 조준하는 자세로 돌아오지 않는 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조준하는 자세로 트랜지션을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하였다.
2. 트러블슈팅(현재 고민 중인 것)
총의 사격 모션이 현재 3점사를 하는 모션만 존재하는데 이것을 단발과 연사로 만들려면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
3. 솔루션(해결방안)
몰?루
추후 작업 예정
엄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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